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영화(타워)줄거리,평가및음향감독의 관점

by 세계의흐름 2024. 2. 19.
반응형

 

 

 

주인공과 화재발생한 타워

 

2012년 12월 25일에 개봉한 김지훈연출, 설경구, 손예진, 김상경주연의 한국의 재난 영화다. SBS가 2014년 1월 31일 설날 특선으로 방영했으며 2016년 9월 14일 새벽 1시에는 추석 특선 영화로 방영했다. 방영하기 전 실검 1위를 찍었다. 한국영화(타워) 줄거리, 평가 및 음향감독의 관점을 소개하겠습니다.

 

 

한국영화(타워) 줄거리

 

 

 영화 <타워> 줄거리는 한 야심 찬 사업가가 초고층 빌딩 "타워 스카이"를 오픈하고 크리스마스이브에 억지로 파티를 열려고 하면서 시작됩니다. 주방 매니저인 손예진, 그리고 안전팀장인 김상경도 부지런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파티 분위기는 고급스럽고 화려하지만 영화 타워 결말의 잔혹함을 강조하는 장면입니다. 그러다가 작은 주방 화제가 나는데, 그 과정에서 스프링클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김상경의 딸과 노신사, 로또에 당첨된 서민 등도 들뜬 분위기입니다. 크리스마스이브의 밤, 돌풍이 예상된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사장 차인표는 헬기 축하쇼를 강행시킵니다. 실장은 스프링클러 문제를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고, 영화 타워의 줄거리는 점점 긴장된 순간을 맞습니다. 우려대로 헬기가 눈을 뿌리던 과정에서 돌풍으로 추락하고, 그로 인해 화제가 납니다. 스프링클러가 작동하지 않는 빌딩에서 화재는 걷잡을 수 없게 됩니다. 한편. 오랜만에 부부 외식을 할 수 있었던 설경구는 화제 출동 소식에 김인권, 신참 소방관 등과 함께 현장으로 출동합니다. 그동안 우왕좌왕하던 손님들은 빌딩 여기저기에서 죽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사고 등으로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과정에 손예진과 김상경의 딸은 겨우 목숨을 구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화제 현장에 갇히고, 김상경은 딸을 구하려고 달려갑니다. 이런 절박함은 영화 타워의 결말까지 지속됩니다. 그 와중에도 사장 차인표는 피해를 줄이려고 방화벽을 내려서 사람들이 고립되고, 소방청장은 VIP 고객을 먼저 구하라는 못된 요구를 합니다. 소방관들의 협조로 딸을 만나게 된 김상경, 그러나 영화 타워 줄거리는 더 큰 고난을 줍니다. 고열로 인해 철근 콘크리트가 녹으면서 건물이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 것입니다. 임산부와 청소부, 젊은 커플, 노인 연인 등 평범하고 착한 사람들이 위험에 처합니다. 쌍둥이 빌딩의 구름다리에서 실장, 설경구, 김인권 등과 만나게 된 사람들은 조심스럽게 건너기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금이 가기 시작하고 조급한 실장 때문에 다리가 끊어지며 모두에게 절망감을 줍니다. 영화 타워의 결말로 넘어가며 다행히 신입과 딸은 헬기 구조로 살아납니다. 하지만 빌딩 최상층의 물탱크를 터트리는 임무를 위해 설경구와 김상경이 또다시 위험 속으로 올라갑니다. 겨우 빌딩 물탱크를 비우는 데에 성공을 하지만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빌딩을 폭파시키는 상황에 다다릅니다. 설경구와 김인권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탈출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엘리베이터는 줄이 끊어져버리고, 그나마 일찍 나온 김상경은 딸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설경구와 김인권은 남은 이들의 탈출을 돕기 위해 다시 들어가고 영화 타워의 줄거리는 새로운 시작을 맞습니다. 이들은 상부에서 터지는 물의 속도를 이용해서 배수로를 통해 한강으로 빠져나갈 계획을 세웁니다. 우여곡절 끝에 폭파 장치를 설치했지만 무선 폭파장치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영화 타워 결말에서 설경구는 직접 스위치를 작동시키겠다며 김상경과 신입 소방관을 다른 손님이 있는 곳으로 보냅니다. 결국 성공적으로 폭파작전이 이루어지지만 그것은 설경구의 희생에 의한 것이었습니다. 영화 타워 줄거리는 마지막으로 구출된 사람들이 가족과 만나는 감동적인 장면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희생을 한 설경구는 사망 소식에 오열을 터트립니다. 이 영화는 돈과 권력을 가진 자들의 이기적인 모습과 당황하면 조급 해지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씁쓸함을 느끼게 하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영화 타워의 결말에서 보여준 희생과 가족사랑은 그나마 감동과 위안을 주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평가

 

 

시놉시스는 재난 영화답게 매우 심플하다. 무너지고 피 흘리고 불 번지고 깨지더니 물이 밀려온다. 108층의 초고층 주상복합빌딩에서 초대형 화재가 나고, 여기서 탈출하려는 사람들과 이를 돕고 화재를 진압하려는 소방대원들의 분투다. 할리우드 재난 영화의 명작인 1974년 영화타워링이 연상된다. 당시 기준에도 화려한 캐스팅인데 원톱 주연급만 5명이다. 설경구, 김상경, 손예진, 안성기, 차인표부터 조연급으로 김인권, 김성오, 송재호, 이한위, 이주실, 정인기 등이 출연했다. 2012 1224일 전야 개봉을 시작으로 상영에 돌입, 25일 크리스마스 버프를 받아 공식 개봉하여 43만 명을 동원했다. 관련. 기사 27일까지82만 관객을 동원하며 레미제라블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28일에는 개봉 44일 만에 누적 관객수 100100만 명을 돌파했다. 28일부터는 레미제라블을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1위를 탈환하여 꾸준히 유지하여 31일에는 개봉 7일 만에 200만200 관객을 돌파했으며 15일에는 개봉 12일 만에 300만300 관객을 넘겼다. 호평으로는 빌딩 화재 사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불이 나고 물도 뿌리고 건물 붕괴까지 일어나는 등 여러 상황에 직면한 인물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과정에서의 장면 재현이나 긴장감도 상당한 편. 화재 장면의 불은 CG가 아니라 실제 불이라고 하며, 물탱크에서 물이 범람하는 장면도 고양시의 특수효과 전문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이 때문에 고양시민들에게 시사회 티켓을 뿌리기도 했다.

 

 

음향감독의 관점

 

 

한국 영화의 활기찬 풍경 속에서, "타워"는 청각 마법으로 엮어진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로 우뚝 서 있다. 음향 감독으로서, 이 영화적 걸작의 복잡함을 탐구하는 것은 어떻게 소리가 영화의 흥행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한 흥미로운 여정을 드러낸다. 이 분석에서, 우리는 관객 몰입, 비평가들의 호평, 그리고 상업적 성공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면서, "타워"의 흥행 요소를 형성하는 데 있어 음향 감독의 중추적인 역할을 탐구할 것이다."타워"의 흥행 매력의 핵심에는 음향 감독이 꼼꼼하게 만든 이머시브 사운드 익스피리언스가 자리 잡고 있다. 타워의 구조물이 삐걱거리는 소리, 바람이 속삭이는 소리, 심장박동 하나하나가 관객들에게 울려 퍼지며 영화의 서사 구조 안으로 더 깊이 그들을 끌어들인다. 음향 감독은 전략적인 사운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통해 관람 경험을 감각적인 여정으로 변화시키며 감정을 증폭시키고 긴장감을 강화시킨다. 이러한 이머시브 퀄리티는 관객들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며 더 많은 영화 관람객들이 극장에서 영화를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단순한. 청각적 즐거움을 넘어, "타워"의 음향 디자인은 비평가들의 찬사와 시상식의 인정을 받는 초석이 되어, 박스 오피스 성공에 크게 기여한다. 비평가들은 긴장을 고조시키고 내장의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소화조적 요소와 비 소화조적 요소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이야기 도구로서의 소리의 혁신적인 사용에 대해 영화에 찬사를 보낸다. 음향 세부 사항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영화의 가시성과 명성을 더욱 증폭시키며, 업계 동료들과 명망 있는 시상 기관들로부터 찬사를 얻는다. 긍정적인 리뷰와 수상 소식이 돌면서, "타워"는 청각적인 탁월함을 직접 경험하기를 열망하는 호기심 많은 관객들을 끌어 모으면서, 박스 오피스 분야에서 탄력을 받는다. 박스. 오피스 역학의 영역에서 사운드 감독의 역할은 예술적인 가치를 훨씬 넘어 상업적 성공과 관객 참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타워"의 뛰어난 사운드 디자인은 영화 관람객들 사이에서 화제와 기대를 불러일으키며 강력한 마케팅 수단으로 작용한다. 사운드 감독은 영화의 몰입감 있는 오디오 경험을 강조하는 표적 홍보 캠페인을 통해 효과적으로 흥미와 흥미를 불러일으켜 티켓 판매와 흥행 수익을 창출한다. 게다가, 영화의 사운드스케이프에 대한 긍정적인 관객 반응은 반복 시청을 촉진하고 긍정적인 입소문을 불러일으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적인 흥행 성과를 촉진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