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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영화(소풍)줄거리와 등장인물.평가.뉴스 및 음향감독의 관점

by 세계의흐름 2024.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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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소풍) 주인공들 사진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돌아가신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된다. “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 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시작된다. 한국영화(소풍) 줄거리. 등장인물. 평가. 뉴스및 음향감독의 관점을 소개하겠습니다.

등장인물

개봉 : 202427

국가 : 대한민국

장르 : 드라마

등급 : 12세 관람가

러닝타임 : 114

제작:김영진

감독 : 김용균

출연진 :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

고은심(나문희)- 서울 저택에서 혼자 거주하는 할머니. 주말에만 찾아오던 아들 해웅 내외가 어느 날 평일에 찾아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진금순(김영옥)- 은심의 고향마을 친구. 밭농사를 지으면서 나물을 시장에 팔아 생계를 이어가는 전형적인 시골 할머니.

정태호(박근형)- 은심을 짝사랑하던 남자. 은심의 고향마을에서 막걸리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마을회관 앞에서 리조트 반대시위 도중에 성필이 밀쳐 넘어지면서 뒤통수부터 부딪혀 병원에 갔으나 얼마 못 가 사망한다.

송해웅(류승수) - 은심의 아들. 치킨 프랜차이즈 본사 사장이었으나 체인점에 공급한 기름의 위생문제로 거액의 과징금을 물게 되면서 자금난에 시달리게 되고 급기야 가맹점주 한 명 이극단적인 선택을 하면서 가맹점주들의 집단 소송에 휘말리게 된다.

윤미현(이항나) - 금순의 딸이자 해웅의 아내. 딸을 캐나다로 유학 보낼 예정이었는데, 해웅의 자금난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정윤주(공상아) - 태호의 딸이자 은심의 고향마을 청년회장. 아버지의 뒤를 이어 막걸리 양조장을 운영하고 있다.

윤성필(임지규) - 금순의 아들. 부산에 거주 중이며 리조트 건설 찬성 쪽에 있어 금순과 마찰이 있다.

 한국영화(소풍) 줄거리

60년 만에,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돌아가신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되다."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 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시작된다.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은심과 금순은 남해로 여행을 떠난다. 이곳에서 16세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며 어쩌면 인생의 마지막 소풍이 될지도 모르는 시간을 보낸다. 극 중 친구로 등장하는 두 배우는 실제로도 매우 친근한 관계로 각종 방송에서 함께 하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영화 <소풍>의 관람포인트는 뭐니 뭐니 해도 나문희, 김영옥 두 배우의 티키타카 케미. 어린 시절부터 우정을 쌓고 심지어 사돈으로 함께 하며 인생의 대부분을 함께 한 인물인 만큼...... 삶과 죽음, 인생을 되돌아보는 것은 물론 현실적인 이야기 역시 리얼하게 풀어낼 것으로 보인다. 영화. 소풍은 감동과 웃음, 그리고 추억이 어우러진 훌륭한 작품으로, 꼭 한 번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세 명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이 특유의 연기력으로 빚어낸 훈훈한 이야기는 시니어벤져스의 품격을 높여주며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이. 작품은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을 배경으로 한데, 두 친구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과 은심(나문희)이 함께하는 여정은 그 어느 것도 지루하지 않습니다. 고군분투하는 노년의 모습과 함께 16세의 미소와 추억을 만나게 되면서, 삶의 다양한 면면을 마주할 기회가 됩니다. 메인. 포스터에 담긴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세 배우의 미소는 작품의 따뜻한 분위기를 사로잡습니다. ’ 16살의 추억을 다시 만났다는 슬로건처럼, 그들의 여정은 관객에게도 자신만의 추억을 회상하게 만들 것입니다. 특히,음악적 측면에서도 주목할 만한 점이 있습니다.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영화에 삽입되어 더욱 감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가사의 시적인 표현과 영화의 만남은 마치 한 편의 시처럼 감성을 깊게 다뤄냅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의. 사전 반응이 폭발적이었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이 작품은 관객들에게 큰 만족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달 7일 개봉 예정인 소풍은 여유로운 시간 속에서 추억을 공감하고 새로운 우정을 발견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입니다. 따뜻한 감성과 웃음이 함께하는 이 작품, 놓치지 마세요! 소풍은! 감독 김용균의 연출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니어벤져스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주연을 맡아하는 감동의 여정을 그린 영화로, 고향 남해를 배경으로 하는 따뜻한 감성이 돋보입니다. 영화는60년 만에 찾아간 고향에서 시작되는데, 이는 두 친구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과 은심(나문희)이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게 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이 여정을 통해 그들은 16세의 추억을 마주하게 되고,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와의 우연한 재회를 통해 잊고 지냈던 추억들을 하나씩 떠올리게 됩니다. 나문희,김영옥, 박근형 세 배우의 품격 있는 연기와 함께, 메인 포스터에서 눈에 띄는 밝고 환한 미소가 기대를 더합니다. 포스터의 카피인 ’16’ 16살의 추억을 다시 만났다는 문구는 그들의 오랜 우정과 추억을 담은 여행에서 펼쳐질 이야기를 예고하며 관객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줍니다. 특히,나문희와 김영옥은 영화 속에서도 설명이 필요 없는 찐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고 전해져, 그들의 화려한 연기는 시니어벤져스의 품격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박근형은 고향을 지키며 사는 친구로 등장하여 여전한 핸섬함으로 그 시절의 설렘을 다시금 떠올리게 합니다. 또한,영화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삽입되어 화제가 되었는데, 이 노래의 시적인 가사와 소풍의 만남이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을 더욱 깊게 그려냅니다. 영화는. 감독 김용균의 연출로 아름다운 남해를 배경으로 한 따뜻한 감성을 담은 영상미로, 시니어벤져스의 열연과 함께 감동과 여운을 선사합니다. 이 작품은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초청되며 사전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전해져, 관객들은 그 어느 때보다 기대를 가지고 이 작품을 맞이할 것이다.

평가

노인들의 우정을 담은 따뜻한 영화일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개봉 이후 기성세대에게 희생을 강요하는 신세대와의 갈등 및 존엄사라는존엄사 무거운 주제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는 것이 드러나며 관객층 사이에서 평가가 갈리고 있다. 노년층 간의 우정을 다루는 시퀀스는 전반적으로 호평이며, 갈등을 다루는 시퀀스 중 리조트 개발을 두고 갈등하는 장면은 따로 노는 감이 강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가장 평가가 갈리는 부분은 충격적인 결말 장면. 이 때문에 기성세대와 신세대 간의 평가가 상당히 갈리는 모습을 보이지만 전반적으로는 괜찮은 평을 받고 있다. 나문희. 배우의 남편 유윤식이 영화 촬영 기간 도중 20231219일에 사망했다. 향년 90세.90세. 영화의 대부분 장면을 경상남도경상남도 남해군남면 평산리 평산마을에서 촬영했다. 소풍”은.소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들인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가 참여하여 훌륭한 연기력과 특별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입니다. 각 배우들의 감정 표현과 조화로운 연기는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하며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소풍”은.“소풍” 고향으로의 여정을 통해 따뜻한 감성을 그려냅니다. 주인공들이 60년 만에 찾아간 남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추억과 웃음을 선사합니다. 작품 속에서 나타나는 코믹한 상황과 유머는 관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할 것입니다.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영화에 삽입되어 음악적인 감동을 부여합니다. 이 감미로운 음악은 각별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감상적인 시간을 선사합니다. 영화 내에서 노래와 이야기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더욱 깊은 여운을 전해줄 것 입다. “소풍”은.“소풍”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사전 반응이 폭발적이었던 이 작품은 관객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입증된 작품의 퀄리티와 감동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함으로써, 영화 팬들은 더욱 흥미롭게 작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팬픽에서. 시작된 전환 과정이 흥미롭다. [소풍]의 출발은 9년 전으로 올라간다. 나문희 팬이 쓴 원안이 나문희의 세 번째 매니저로 나문희와 22년째 일하고 있는 매니저 팽현승에게 전달됐다. 원안이 된 팬픽은 공책에 수기로 쓴 글로 엄마와 아들이 주인공인 이야기였다. 원안이 마음에 들었던 팽현승은 팬에게 동의를 구하고 아내 조현미에게 시나리오 작업을 맡긴다. 그때까지 팽현승 아내 조현미는 시나리오 작가가 아니었다. [소풍]은 조현미의 시나리오 데뷔작이다. 나문희는2012년 팽현승, 조현미 부부의 결혼식 주례도 할 만큼 매니저 부부와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 매니저의 작품 보는 안목을 신뢰해서 팽현승이 추천하는 작품을 믿고 출연하며 팽현승도 나문희에게 들어오는 모든 작품을 꼼꼼히 검토한다. 나문희와 매니저는 2020년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며 남다른 관계를 알리기도 했다. 나문희 매니저 팽현승의 아내 조현미는 어린 시절 독서와 편지, 일기 쓰는 걸 좋아했고 막연히 작가를 꿈꾸었지만 생업을 위해 중년이 될 때까지 직장 생활과 가게를 하며 꿈을 접고 있었다. 45살이 되던 해에 남편의 제안으로 나문희 팬픽을 시나리오로 발전시키면서 작가의 꿈을 실현시킨다. 조현미가. 공책에 수기로 적은 팬픽을 워드로 옮겼을 때의 분량은 140페이지 달했다. 2시간짜리 영화의 일반적인 시나리오 분량이 60~70페이지인 걸 떠올리면 굉장히 정성스럽게 작성된 중편 소설 분량의 팬픽이었다. 조현미는 한겨레 문화센터에서 시나리오 작법을 공부하며 [소풍]을 시나리오로 발전시켰고 9년 뒤 만으로 53살이 된 상태에서 데뷔작으로 내놓게 된다. 그 사이 완성한 시나리오도 세 편이 쌓였다. 나문희와 22년째 일하면서 나문희 출연작의 매니저부문에 이름을 올린 팽현승은 나문희 출연작 중 처음으로 기획에도 이름을 걸쳤다. 출발은. 워드로 옮기니 140페이지나 나온 9년 전 팬픽이고 원안으로 '유재용'이 크레디트를 받았다. 엄마와 아들의 이야기였다는 팬픽의 흔적은 조현미의 시나리오로 축소되고 김용균의 시나리오 각색으로 다듬어진 과정에서도 거칠게 붙는 류승수(송해웅) 서사로 잔재한다. 나문희는9년 전 매니저로부터 건네진 자신의 팬픽을 매니저 아내가 시나리오 작법을 수강하면서 완성한 5년 전의 초기 시나리오부터 작품에 적극적으로 관여했다. 완성된 시나리오를 보고 김영옥에게 전화를 걸어 섭외했고 김영옥이 연기한 진금순 역에도 열린 상태에서 작품이 투자되길 기다렸다. 노인들 얘기에 대한 상업성 문제로 수년간의 투자 난항을 겪다가 나문희와 [아이 캔 스피크]를 작업한 '에스크로드'가 나섰고 '청년필름'이 합류하면서 청년필름의 김조광수 퀴어 색채가 김용균의 시나리오 각색으로 묻었다. 후반 절벽 동반자살로 몰아가는 두 할머니의 우정은 확실히 청년필름의 퀴어 정서가 느껴진다. 나이 들어서도 훤칠한 박근형의 따뜻하고 자상한 모습의 배역은 [와니와 준하]의 나이 든 준하를 보는 것만 같다. 롯데. 배급을 타고 총제작비 12억에 완성된 영화 [소풍]은 뜻밖에도 김용균의 영롱한 데뷔작이었던 [와니와 준하]의 정서가 발견된다. 9년 전 엄마와 아들 이야기의 팬픽은 5년 전 완성된 조현미의 시나리오 각색으로 두 할머니 중심으로 재조립됐고 김조광수의 청년필름 제작과 연출의 김용균이 다시 각색을 가하면서 청년필름의 퀴어 정서에 순정만화적으로 꼬인 [와니와 준하] 같은 서정적 서사로 복잡하게 틀어진다. 노인들의. 황혼을 평화로운 남해 마을에서 잔잔하게 그려낸 것처럼 보이는 것과 달리 통속적으로 드라마틱하다.. 까보니 순정만화적으로 복잡한 서사였던 [와니와 준하]처럼 덕지덕지 붙은 사연들이 쉴 새 없이 포개지며 과도한 설정들로 서사의 조급증을 보인다. 두 주인공에 관계된 사연과 갈등, 인물의 연결이 너무 많다. 저예산으로 제작된 만큼 조금 더 절제하고 단순하게 편성하여 여백의 정서로 모험을 해도 좋지 않았을까 싶다. 조현미의 1차 각색으로 엄마와 아들 이야기가 사돈지간이기도 한 두 할머니의 관계로 재편되면서도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실패로 빚더미에 앉은 아들의 상황이 극의 균형을 흔들리게 하는 수준으로 병치돼 가뜩이나 사족 많은 이야기에 거칠게 붙어있다. 두 할머니의 우정으로 방향을 정했으면 초기 원안의 아들 비중을 과감하게 쳐냈어야 했다. 창작에서. 이야기와 인물은 덜어내는 게 더 어려운 일이다. 오로지 추앙이 목적인 팬픽은 인물과 서사가 여성지 한 많은 여인들의 수기처럼 불려질 수밖에 없다. 팬픽의 시나리오 각색 과정이 나문희와 22년째 일하고 있는 매니저 부부와 관계됐으니 헌정으로 형태가 달라졌을 뿐 팬픽의 화려한 장식을 버리지 못한 것 같다. 인물의 사연은 직접적이고 유년 시절 회고부터 노인 부양과 존엄사 문제까지 파고든 소재가 설정 남발로 폭주하듯 쏟아진다. 그. 방식이 23년 전 [와니와 준하]가 그려낸 수채화 정서와 대조된 곡절 많은 사연처럼 극적이라 흥미롭지만 동시에 너무 노골적인 서사들로 군더더기를 잔뜩 남긴다. 더 이상 혼자선 살 수 없는 노환으로 건강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절벽 동반자살 암시를 급속도로 채워낸 퀴어 정서로 버무린 마무리도 한국에선 불법인 존엄사 문제로 겹쳐 보면 너무 극단적인 조치라서 공감이 쉽진 않다. 다만 11년 만의 영화 복귀에서 초심으로 돌아간 김용균의 [와니와 준하] 회귀가 묘한 접점으로 아련한 힘을 일으키고 내공과 관록 없인 나올 수 없는 노배우들의 호흡은 사족 많은 시나리오를 넘어서는 흡착력으로 순간순간 연기 이상의 초월적 힘으로 감동을 준다. 배우들의. 연기 내공으로 모든 장면이 1~2번의 테이크에서 끝났다고 밝힌 김용균은 찍으면서도 저게 연기인지 아닌지 헷갈릴 정도로 자연스러운 순간이 많았다고 하는데 [소풍]의 진가는 비우지 못한 팬픽의 억지 확장보단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표정으로 배역을 표현할 때이다. 남해 한적한 어촌 풍경을 서정적으로 담았고 청년필름의 퀴어 정서로 불어난 할머니들의 동반자살 암시도 사랑과 우정의 비극적인 강렬함으로 아름답게 새겨진다. 너무. 극단적이긴 하지만 수술도 불가능한 망가진 허리와 파킨슨으로 굳어가는 몸을 겨우 지탱하며 존엄하게 죽기 위해 절벽 등반의 동반자살을 선택하는 후반 자살 준비 과정과 교감은 [델마와 루이스] 같은] 먹먹함으로 존엄사의 해방감을 안긴다. 너무 많은 소재와 이야기의 나열이 버겁고 공감하기에도 극단적이지만 고령화 사회의 노인 문제를 존엄사 화두로 풀어낸 시선은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한 이 시대의 서툰 대응에서 의미 있는 문제 제기로 보인다.

뉴스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소풍'이 올해 개봉한 한국 극영화로는 처음으로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21일.21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소풍'은 이날 10시 누적 관객 수 2743명을 기록하며 손익분기점을 돌파했다. 지난 7일 개봉 이후 15일 만이다. 제작비. 12억원인 '소풍'14일 연속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유지하며 5년 만에 한국 독립예술극영화 20만 관객 돌파의 기록을 선사한 데 이어 올해 개봉한 극영화 기준, 한국영화 첫 손익분기점을 달성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렸다. 대한민국 대표 명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주연을 맡았지만, 마냥 따뜻하고 유쾌하게만 진행되지 않는다. 한국영화에서는. 배제되었던 노년 세대의 이야기를 통해 다른 세대와의 관계성을 담아 더욱 특별하다. 부모의 재산과 부양을 둘러싼 가족들과의 갈등, 노년의 요양원 생활, 웰다잉과 존엄사 등 노년의 삶을 현실적으로 보여준다. 묵직한 이야기 속에서 유일하게 변치 않고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는 존재는 자식도 배우자도 아닌 노년의 친구들뿐이다. 오늘날. 한국에서 벌어지는 현실을 고스란히 그려내 노년층 관객에게는 자신의 이야기, 젊은 세대에게는 앞으로 자신에게 다가올 미래라는 공감과 생각할 거리를 던지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 "배우들의 열연에 더욱 몰입해서 보게 됐다", "내 이야기이자, 부모님의 이야기 같았다"라는 호평과 추천을 아끼지 않았다. [SBS.[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영화 '소풍'이 전국 20만을 돌파하며 한국 독립예술영화계 5년 만의 소중한 기록을 안겼다. 16일.16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소풍'15일 전국 9,919명의 관객을 더해 누적 관객 수 207,310명을 기록했다. 지난.지난 7일 개봉한 '소풍'은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며 9일 만에 20만 관객 고지를 넘어서고 21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동원했다. 한국 독립예술극영화가 20만 명 관객을 넘은 것은 2019'항거: 유관순 이야기' 이후 '소풍'이 유일하다.'소풍'은 설 연휴에도 안정적인 관객수를 유지하며 흥행 순항을 이룬데 이어 평일에도 꾸준히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CGV 골든 에그지수 94% 등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며 개봉 2주 차에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소풍'은.소풍'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의 열연은 대사 한 문장 한 문장에 담긴 많은 감정이 내재된 눈빛으로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다. 생의. 끝자락, 황혼기에 다다른 노년의 모습은 우리네 인생사와 웰다잉과 존엄사의 문제를 다루며 따뜻한 가족 드라마로 시작해 인생에 대한 성찰로 이끈다.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와 친구, 우정, 삶에 대한 다양한 생각할 거리를 던지며 전 세대들의 공감과 호평을 받아 N차 관람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영화를. 이끈 주역들은 모두 80대의 배우이다. 관록의 열연으로 영화를 빛낸 것은 물론이고 영화계에 실버 파워를 보여주는 흥행 성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배우 김영옥(87)'원로'라는 수식어가 무색할 만큼 현역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주인공 기훈(이정재 분)의 어머니 역을 맡았던 김영옥은 지난해에도 드라마 '킹더랜드'와 '남남'에 출연했고, '진격의 할머니'와'와 '뜨거운 씽어즈'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7일.7 개봉한 영화 '소풍'에선 주연을 맡았다. 김용균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에서 김영옥은 나문희(83), 박근형(84)과 호흡을 맞췄다. 이들의 연기를 보다 보면 부모나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연스럽게 떠오르면서 가슴이 뭉클해진다."난 영화를 많이 하진 않았어요. 이 작품이 졸작이 되든, 우수작이 되든, 나한텐 마지막 영화가 아닐까 생각하면서 연기했죠. “'소풍'에서.“'소풍' 김영옥은 70대 할머니 금순을 연기했다. 경남 남해에 사는 금순은 서울에 올라가 옛 친구이자 사돈이기도 한 은심(나문희)의 집을 방문하고, 두 사람은 학창 시절의 추억을 찾아 고속버스를 타고 남해로 내려간다."시나리오 초고를 봤을 때 가슴에 와닿았는데, 영화로 실현할 가능성은 커 보이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걸 지금의 영화로 만들 수 있었던 건 우리 모두 작품에 너무 반했기 때문이죠. (영화를 보면) 우리가 너무 좋아하면서 연기한 게 보일 거예요."김영옥과 나문희, 박근형 세 배우는 마치 자기 이야기를 풀어내듯 자연스럽게 연기했다고 한다. 김영옥은 지난해 '소풍'을 선보인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물 흐르듯 흘러가는 연기를 했다"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그는 "영화를 찍는다기보다는 우리가 흘러온 이야기를 잔잔하게 그려내는 느낌이었다""(촬영 현장에서) 김 감독도 우릴 내버려 놓은 듯 보다가 욕심나는 부분이 있으면 개입했다"라고" 말했다. 또.또 "(김 감독이 그렇게 한 건) 우리에 대한 믿음도 있었겠지만, 당신도 어느 정도 만족했으니 그러지 않았을까"라며 "이 영화의 특징도 여기 있는 게 아닐까 싶다"라고" 했다. 오랜. 세월 함께해 온 세 배우는 실제로도 가까운 사이다. 김영옥은 박근형에 대해서도 "많은 작품을 함께한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친하다""''하면 ''일 정도라 주고받고 할 때 어색한 게 없었다"라고" 회고했다.'소풍'은 세 노인의 이야기를 통해 잔잔한 감동을 주지만, 노년의 고통과 죽음에 관해 묵직한 질문도 던진다. 김영옥은.김영옥은 "돈이 있어도 소용없고, 가족도 소용없다. 내가 나를 다스릴 수 있는 게 중요하다""건강을 될 수 있는 대로 스스로 챙겨야 한다는 것, 이게 내가 영화를 통해 느낀 점"이라고 말했다.'소풍'의 배경음악엔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포함됐다. 그의 소속사에서 김영옥, 나문희, 박근형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이 노래를 배경음악으로 쓰는 데 동의했다고 한다. 김영옥은.김영옥은 "그 노래가 영화와 어쩌면 그렇게 잘 맞는지 모르겠다"며 웃었다. 나문희와 임영웅 콘서트에도 가봤다는 그는 "나문희도 '너무 잘해'를 연발하며 감탄하더라""(노래뿐 아니라 임영웅이라는) 사람에게도 반한 것 같다"라고" 했다. 1957년부터.1957 배우의 길을 걸어온 김영옥은 올해로 67년 차 배우다. 깊은 울림의 목소리를 가진 그는 1961년엔 MBC 성우극회 1기로 입사해 배우와 성우를 넘나들며 활동했다. 다시. 태어나도 배우가 될 거냐는 물음에 김영옥은 이렇게 답했다."연기할 때마다 어떤 인물에 빠져 피곤한 줄 몰랐죠. 연기 아니면 난 할 게 없어요. (배우가 된 건) 지금도 후회 없고, 내세에도 생이 있다면 다시 연기를 할 거예요.”

음향감독의 관점

영화 "소풍"은 한국 영화계에서 감동적인 스토리와 섬세한 연출로 큰 주목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다양한 영화적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며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음향은 "소풍"의 흥행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영화 "소풍"에서 음악은 감정 전달의 핵심 요소로 작용합니다. 음향 감독은 각 장면의 분위기와 감정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심하게 음악을 선택했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장면에서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음악을 사용하여 관객들이 주인공의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와 같은 음악적 선택은 관객들이 영화에 몰입하게 하고,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기억에 남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또한 "소풍"에서는 장면 전환 시 음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스토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갔습니다. 음향 감독은 장면 전환의 리듬과 템포에 맞춰 음악을 조절하여 관객들이 영화의 스토리를 끊김 없이 따라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특히 영화의 감정선을 유지하고, 관객들이 영화 속 이야기에 몰입하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음악적 연결은 영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소풍"의 흥행 요소 중 하나는 독창적인 사운드트랙입니다. 음향 감독은 영화의 테마와 어울리는 독특한 사운드트랙을 제작하여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특히, 영화의 주요 테마곡은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영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독창적인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흥행에 크게 기여하며, 관객들에게 영화의 감동을 오래도록 기억하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소풍"에서 음향 감독은 환경음을 통해 영화의 현실감을 극대화했습니다. 각 장면의 배경음과 효과음을 세밀하게 조절하여 관객들이 실제로 그 장소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바람 소리, 새 소리, 사람들의 웅성거림 등은 영화의 장면에 생동감을 더해주었고, 이는 관객들이 영화에 더욱 몰입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또한,.또한 "소풍"에서는 캐릭터의 감정을 소리를 통해 전달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음향 감독은 주인공의 발걸음 소리, 숨소리, 심장 소리 등을 섬세하게 조절하여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관객들이 소리만으로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이는 관객들이 캐릭터의 내면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게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러한 세심한 소리 조절은 영화의 감정선을 유지하고, 관객들에게 더 강한 인상을 남기는 요소입니다."소풍"에서는 긴장감 있는 장면에서 효과음을 통해 긴장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음향 감독은 스릴 넘치는 장면에서 빠른 리듬의 음악과 강렬한 효과음을 사용하여 관객들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긴장감을 조성했습니다. 이는 관객들이 영화의 전개에 더욱 몰입하게 하고, 영화의 스릴을 한층 더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긴장감 조성은 관객들에게 영화의 재미를 극대화하며, 흥행에 크게 기여하는 요소입니다."소풍"의 음향 감독은 사운드 믹싱에서 다이내믹한 사운드 레이어링을 통해 영화의 음향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각 음향 요소를 적절히 배치하여 장면의 깊이감과 입체감을 더했습니다. 이는 관객들이 영화 속 세계에 완전히 빠져들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특히 큰 스크린과 고품질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영화관에서 그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다이내믹한 사운드 레이어링은 영화의 시청 경험을 한층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음향. 감독은 각 장면의 볼륨을 세밀하게 조절하여 관객들이 중요한 대사나 소리를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는 특히 감정이 중요한 장면에서 효과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조용한 대화 장면에서는 배경음을 낮추고 대사의 볼륨을 높여 관객들이 대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세밀한 볼륨 조절은 영화의 몰입감을 높이고,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또한 "소풍"에서는 사운드의 공간적 배치를 통해 영화의 입체감을 높였습니다. 음향 감독은 각 장면의 공간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운드를 배치하여 관객들이 실제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공원에서의 장면에서는 새소리와 바람 소리가 주위에서 들리도록 배치하여 공간감을 더했습니다. 이러한 공간적 배치는 영화의 현실감을 높이고, 관객들에게 더 깊은 인상을 남기는 요소입니다. 영화.영화 "소풍"은 섬세한 음향 디자인을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몰입감을 선사했습니다. 감정 전달의 핵심인 음악, 효과음의 디테일, 그리고 사운드 믹싱의 완성도는 이 영화의 흥행 요소로 크게 작용했습니다. 음향 감독의 세심한 작업은 "소풍"을 단순한 영화 이상의 경험으로 만들었으며, 이는 관객들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길 수 있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음향적 요소들이 잘 조화된 영화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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